1, 개요 과적 예방 점검은 과적 단속장비(고속도로)와 같은 조건으로 점검하여야 합니다. 즉 동하중 측정방식으로 점검하여야 합니다.
당 사의 고정식 축중기는 동하중(무 정차)측정과 정지 측정 겸용입니다.
당 사의 고정식 축중기는 설치 깊이(100mm)가 낮으므로 자연배수가 가능합니다.
당 사의 고정식 축중기는 스테인리스 계량판을 채택하여 방수성능과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당 사의 고정식 축중기는 당일 설치 완료 가능합니다.
스테인리스 축중기 설치
 <축중기
자리파기>
 <Pit Frame 설치>
 <Grout>
 <스테인리스 계량판 설치>
 <분동으로 중량 조정> 최대중량 : 15ton, 한눈금 : 10kg
 <설치완료> Pit Frame에 도색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 6개월 후>
 <설치 1년 후> 차가 밟고 다녀도 스테인리스 계량판이기 때문에, 계량판에 녹이 슬지 않고 광택이 선명합니다
스테인리스 축중기 설치 -2 Pit Frame을 매립한 후에 축중기를 설치한 예
 <Pit Frame 현장 반입>
 <Pit Frame 매립 준비>
 <레미콘 타설>
 <레미콘 타설 마무리>
 <축중기 설치>
 <축중기 설치 - 2>
 <축중기 설치 - 3>
 <축중기 주변 정리 완성> 축중기 설치면적은 콘크리트이며, 주행도로는 아스콘입니다.
또 다른 설치 예
 <축중기
자리파기>
축중기의 설치위치를 선정하여 자리파기 합니다.
b, Pit Frame 설치
 <Pit
Frame 설치-1>
 <Pit
Frame 설치-2>
Frame의
Level을 주변 바닥과 같게 하기위하여 설치막대(4개)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c, Grout
 <Grout-1>
 <Grout-2>
Grout
Mortar을 부어서 Frame을 고정합니다. (속결형 Grout이므로
양생시간은 약 2시간정도입니다)
d, Load Cell 조립
 <Load Cell 조립-1>
 <Load Cell 조립-2>
Load Cell은
당사에서 정밀축중기용으로 특별 설계, 제작한 모델입니다. Cell의
배치는 주 측정 셀(2개)과 Balance Cell(2개)로 구성됩니다.
 <축중기 전용 로드셀> 당 사에서 특별히 축중기 전용으로 개발한 로드셀
e, 분동 조정
 <분동
조정>
계량판 조립 후 분동으로 무게를 정확히 맞춥니다. 이동식 축중기는 "유압식 측정기"로 중량 조정을 하지만 당사의 "정밀축중기"는 계량법상 "전기식 지시저울"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분동으로 중량 조정 합니다.
f, 우레탄 방수
 <우레탄
방수>
로드셀 하부에 물이 침투하여 결빙되면 계량이 불가능함으로
발포우레탄으로 방수 합니다.
(동절기에만 방수 합니다) ※ 영구 사용하는 경우에는 계량판과 프레임 사이의 공간을 전부 우레탄으로 충진하여 방수 합니다.
g, 축중기 설치 완료
 <축중기
설치완료-1>
 <축중기
설치완료-2>
 <축중기
설치완료-3> (6개월 가동 후)
계량판을 덮어서 축중기 설치를 완료 합니다.
h, 정상운영 -1
<정상운영 -1 동영상>
벌크트럭(5축 차량) 계량 중입니다.
i, 정상운영 -2
<정상운영 -2 동영상>
벌크트럭 계량중입니다.(트럭의 제1축이 축중기를 밟으면 경광등이
작동합니다) (차량 주행속도가 너무 빠르면 제2, 3축 또는 4,
5축이 축 분리가 않되어 1축으로 계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천천히
주행 합니다)
j, 정상운영 -3
<정상운영 -3 동영상>
축중기 설치현장이 사료공장 이므로 소독약이 품어져 나옵니다.
k, 5축차량 계량 -1
<벌크트럭(5축) 계량 -1>
주 제어기의 계량
Data 동영상입니다. 화면의 "중량"은 축중기의 현재값이고,
"총무게"는 축중 합산무게입니다.
제1축의 축중은 6,073Kg 제2축의 축중은 9,506Kg 제3축의 축중은 10,353Kg 제4축의 축중은 8,586Kg 제5축의 축중은 9,226Kg 총중량은 43,740kg입니다.
l, 5축차량 계량 -2
<벌크트럭 계량 -2>
총 중량은
45,250kg입니다.
m, 5축차량 계량 -3
<벌크트럭 계량 -3>
 <계량화면 추가>
 <계량결과집계표 추가>
2. 당사 정밀축중기의 특성 2-1, 당사의 정밀축중기는 로드셀
방식의 "전기식지시저울"입니다. 당사 축중기의 정밀도 등급은
"OIML" 규정의 "B"등급(±10kg)에 해당합니다.
2-2, 계량판과 고정대가 일체로 구성되어있으므로 계량판과 고정대 사이로
슬러지가 침투하는 현상이 없습니다. 계량 중(차가 밟을 때)에 계량판이 움직이면서 측정불확도가 커지는 폐단
없이 정밀측정이 가능합니다. 계량판과 고정대 사이에 쿠션존이 있으며 쿠션죤의 강성은 10ton으로
설계되었습니다.
2-3, Pit Frame은 주물로 제작하였습니다. (규격화
목적) 주물로 제작한 Frame을 차가 밟으면 깨진다는 의견이
있는데 Frame이 콘크리트
속에 박혀 있어서 안전합니다.
p, Pit Frame
 <Pit
Frame과 Load Cell> 로드셀은 차량의 진행방향으로 주 측정셀 2개와 법선방향으로 2개의 발란스셀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q, 계량판
 <고정대
일체형 Weighing Pad>
계량판과
고정대가 일체로 구성되어있음으로 슬러지가 침투할 틈이 없습니다.
r, 분동시험 5ton
 <분동시험 5ton>
공장내에서 Loading Test 하는중(5ton)
s, 분동시험 10ton
 <분동시험 10ton>
분동 10ton으로
Loading Test를 2주(14일)간 시행하였습니다.
10ton을 14일간 Loading 후 에 정밀도 시험을 하였습니다. → 결과 합격. 3, 제품 도면 
<영업담당 : 010-5389-1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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